메뉴

전체기사

시정소식

시장동정

현장스케치

성남안테나

성남, 이야기

책과 함께

전문칼럼

이달의 지면

성남시 ‘가정위탁·자립준비청년’ 건강·자립·양육코칭 등 지원
HD현대일렉트릭, 5천만 원 후원
비전성남   |   2025-06-18 [08:35]

▲ 성남시청사 전경.     ©비전성남

 

성남시는 가정위탁 아동, 자립준비청년, 일반가정 부모 등을 대상으로 각각 건강, 자립, 양육 코칭 등 필요한 지원을 한다.

 

지역 내 소재한 HD현대일렉트릭(정자동·에너지설루션기업)이 지난해 1,500만 원에 이어 올해 5천만 원을 후원하기로 해 다음 달부터 연말까지 6개월간 한시 추진하는 복지사업이다.

 

이 사업은 대상별로 추진된다.

 

가정위탁 아동을 대상으로는 건강 지원을 위한 주치의제를 시행한다. 후원금 중 2,500만 원을 투입해 50명 아동이 티엘씨분당의원(정자동)에서 건강검진, 대면·비대면 진료, 심리검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지난해 공동생활가정 아동 50명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한 데 이어 이번에 가정위탁아동을 대상으로 시행하게 됐다.

 

18세가 돼 보호가 종료되는 자립준비청년 5명에게는 전자제품, 가구 등 한 명당 200만 원 상당(1천만 원)의 생활용품을 지원한다.

 

심리·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아동과 양육자를 대상(30)으로는 1,500만원을 들여 양육 코칭과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성남시가 지난해 8월 출시한 아동학대예방 자가진단 앱(마음이음 성남 앱)을 통해 전문가를 연결해 자녀 양육, 심리검사, 심리상담 등을 받도록 하는 방식이다.

 

시 관계자는 민간기업의 후원으로 자립준비청년과 가정위탁 아동 등으로 관련 사업 대상을 확대하게 됐다고 말했다.

 

 

아동보육과 아동보호팀 031-729-3556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바탕화면바로가기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오디오 비전성남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 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