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시정소식

시장동정

현장스케치

성남안테나

성남, 이야기

책과 함께

전문칼럼

이달의 지면

성남시, 9일 ‘구강보건의 날’ 행사 열어
건치인 시상, 구강검진·상담, 치아 모형 만들기, 헌 칫솔 교환 등
비전성남   |   2023-06-05 [09:20]

 

 

성남시는 오는 69일 시청 1층 온누리와 로비에서 78회 구강보건의 날(69)’ 행사를 연다.

 

성남시는 올치(올바른 치아) 옳아를 주제로 한 이날 행사는 구강건강에 관한 시민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다.

 

기념식은 이날 오전 10시 온누리에서 시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구강보건사업 유공자 4명과 보육기관 3곳이 성남시장 명의의 감사패, 공로패를 각각 받는다.

 

수정·중원·분당보건소별 건치인 선발대회(43~28)에서 입상한 17명에 대한 시상식도 열린다.

 

치아우식증, 치주질환, 부정교합 유무 등의 기준으로 선발한 만 65세 이상 어르신 3명과 유아·초등학생·특수학교 학생 14명이 성남시치과의사회장 상장과 부상을 받는다.

 

로비에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8개 부스의 구강건강 체험관을 설치·운영한다.

 

구강검진과 상담, 구강 내 세균과 치태 확인 등을 해주고, 올바른 칫솔질과 구강건강 관리법을 알려준다.

 

어린이 치과의사 직업 체험, 치아 모형 만들기 놀이, 헌 칫솔을 가져오면 새것으로 바꿔 주는 이벤트도 열린다.

 

이외에도 즉석 사진을 선착순 300명에 인화해 주는 포토존을 운영하고, 사전 신청한 유치원·어린이집 등에 구강건강 인형극 달콤 마녀의 초대장(61~15)’ 관람할 수 있는 온라인 주소를 보내준다.

 

이날 행사는 성남시 치과의사회, 경기도치과위생사회, 을지대학교, 신구대학교, 수정·중원·분당구 보건소 등 민··관 협력으로 추진된다.

 

 

분당구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 031-729-3979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바탕화면바로가기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오디오 비전성남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