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시정소식

시장동정

현장스케치

성남안테나

성남, 이야기

책과 함께

전문칼럼

이달의 지면

성남시, 청년 예비창업자 15명 사업 아이템 지원 협약
거북목·굽은 등 교정 재활기 개발 등 15개 창업 자금 총 3억 원 투입
비전성남   |   2024-06-24 [10:57]

 

▲ 청년청소년과-성남시는 24일 시청 2층 율동관에서 신상진 성남시장과 청년 예비 창업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5개 사업 아이템 지원에 관한 협약을 했다  © 비전성남

 

성남시는 청년창업 지원사업 공모(4월 2~28일)로 선발된 15명이 제안한 사업 아이템을 지원한다.

 

시는 이날 오전 10시 시청 2층 율동관에서 신상진 성남시장과 청년 예비 창업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템 사업화 지원에 관한 협약을 했다.

 

협약에 따라 ▲ 거북목 및 굽은등 교정 재활기 개발 ▲ 안경 정보 제공 플랫폼 구축 ▲ 의료용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 교육용 로켓 키트 제작 ▲ 시니어 근력 강화 웨어러블 로봇 슈트 개발 등 15개 창업 아이템에 대한 사업화가 추진된다.

 

이를 위해 시는 총 3억 원을 투입해 대상 청년에게 사업화 자금 2천만 원씩을 각각 지급하고, 올해 말까지 맞춤형 컨설팅과 창업 교육 등을 지원한다.

 

청년 예비창업자들은 일정별 지원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내년 2월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 청년청소년과-신상진 성남시장은 24일 열린 청년창업 지원사업 협약식에서 “성남시가 늘 여러분을 응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더욱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비전성남

 

신상진 성남시장은 작은 힘이나마 여러분의 창업을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성남시가 늘 여러분을 응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더욱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19~39세 시민을 대상으로 ▲ 이번 청년창업 지원사업 외에 ▲ 창업에 실패한 경험이 있는 이들의 재기를 돕는 청년 재창업 지원사업 ▲ 예비 소상공인 청년의 창업을 돕는 소규모 점포 청년창업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청년청소년과 청년일자리팀 031-729-8762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바탕화면바로가기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오디오 비전성남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