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시정소식

시장동정

현장스케치

성남안테나

성남, 이야기

책과 함께

전문칼럼

이달의 지면

성남시, 오리역 일대 제4테크노밸리 개발 사업 본격 추진
성남시 경제적·기술적 성장 이끌어갈 새로운 중심지이자 4차 산업혁명 첨단 미래 도시로 변화
비전성남   |   2024-09-11 [13:50]

▲ 공공개발정책관-오리역 일원 제4테크노밸리조성사업 관련 기자회견  © 비전성남

 

▲ 공공개발정책관-오리역 일원 제4테크노밸리조성사업 관련 기자회견  © 비전성남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성남시의 미래를 책임질 중요한 도시 개발 계획으로 오리역 일대 제4테크노밸리 개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성남시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미래 성남시의 경제와 기술적 발전을 위한 핵심 프로젝트다.

 

오리역 일대는 성남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한국토지주택공사 오리사옥, 구 법원검찰청 부지 등이 위치한 성남시 남측 관문으로 개발 압력이 높은 지역이다.

 

성남시는 이 지역을 단순한 주거·상업 지역으로 개발하는 것을 넘어, 고밀도 복합 개발을 통해 성남시의 경제적·기술적 성장을 이끌어갈 새로운 중심지이자 4차 산업혁명에 맞는 첨단 미래 도시로 변화시키고자 한다.

 

이곳에는 첨단 기술 연구소, 스타트업 지원센터, 첨단 산업 클러스터 등을 구축해 성남시가 첨단 기술과 경제 발전의 선도 도시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특히 판교와의 연계를 극대화해 성남시 전체가 IT 및 첨단 기술 산업의 중심지로 발돋움할 것이다.

 

오리역 일대 제4테크노밸리 개발로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청년층을 위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집중할 것이며, 이를 통해 성남시를 활력 넘치는 젊은 도시로 변화시킬 것이다.

 

이번 개발은 공공부지를 중심으로 추진하며, 해당 부지를 복합 고밀 개발해 성남시의 미래 비전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토교통부 및 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 관계 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이번 오리역 일대 제4테크노밸리 개발 사업은 성남시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프로젝트라며, “성남시 공직자 3,500여 명과 함께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성남시 발전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 없이는 이루어질 수 없음을 강조하며, “이번 개발이 성남시민 모두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고 성남시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끄는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공공개발정책관 전략개발팀 031-729-4491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바탕화면바로가기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오디오 비전성남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